• 주주컬처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동상초, ‘찾아가는 예술공연 사랑나눔 음악회’열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1,112회 작성일 18-01-03 16:26

    본문

    동상초, ‘찾아가는 예술공연 사랑나눔 음악회’열어 
    ICA한국예술문화원 주관, 문화소외 지역 문화향유의 기회 제공
    가곡·캐롤 메들리·뮤지컬 영화음악 등 선보여 아동들에 호응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문화소외 지역에서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2017년 ICA한국예술문화원과 함께하는 동상초 찾아가는 예술공연 사랑나눔 음악회’가 지난 19일 동상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이 행사를 주관한 ICA한국예술문화원은 사회와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문화예술의 창작 보급에 힘쓰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문화예술과 융복합적 발전에 기여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비전에 맞추어 사회적 경제적 소외대상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보급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완주군 벽지학교인 동상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사랑나눔 음악회를 가졌다.

     

    이날 공연에서는 가곡부터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롤 메들리까지 다양한 영역의 음악이 무대에 올랐다. 또한 뮤지컬 ‘오페라 유령’,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OST 등 친숙한 영화음악들을 해설과 함께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동상초등학교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선생님,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1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참석자들은 학교로 찾아온 클래식 음악회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었다.


    특히 이날 공연을 위해 서정우 삼익피아노(전주시 덕진구 사평로)에서는 업라이트 피아노를 기증해 주었다.

    한옥희 동상초등학교장은 “찾아가는 예술공연 사랑나눔음악회는 문화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의 학생들에게 음악에 빠져 들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평범한 일상에 즐거운 활력소가 되며 특히 6학년 학생들에게는 중학교에서 배울 가곡을 미리 들으며 감성적 토대를 쌓아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