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주컬처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예술로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자 공개모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1,911회 작성일 17-09-30 16:34

    본문

    2017완주문화재단 예술인 문화귀향 활성화사업
    예술로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자 공개모집
    (완주에서 예술의 가치를 새롭게 창조할 주인을 찾습니다.)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은 오는 10월 16일(월)일까지 예술인 문화귀향 활성화 사업으로 ‘예술로 창업 인큐베이팅’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공개모집한다. 이 사업은 예술인들의 완주로의 문화귀향 및 정착을  견인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완주 연고 또는 완주군에서 1년 내 예술창업을 꿈꾸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 사업은 문화예술전공 학생들의 지역이탈 및 비전공 분야로의 전환을 막고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창업 준비 중인 청년예술가들에게 실패를 줄이고 안정적인 예술창업을 추진할 수 있는 직‧간접적 맞춤형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원분야는 농가레스토랑, 공간쉐어형 클럽하우스, 업싸이클링 아트숍 등 예술작업을 활용하여 창업이 가능한 모든 분야이며 단일 아이템도 가능하나  타 장르와의 협업에 기반한 융복합 아이템을 권장하며, 서류심사와 PT면접을 통해 총 4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사항은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뿐 아니라 참여과정 결과를 토대로 예술창업 씨앗지원금 최소 3백만원에서 최대 7백만원을 팀별로 차등 지원할 계획이며, 창업아이템 중 음식+공예, 음식+미술 등 음식을 중심으로 한 융복합 아이템의 경우, 성과에 따라 ‘내년 팝업 레스토랑’리모델링 예정지인 <복합문화지구 누에 내 폐 관사 공간>  참여 작가 우선 선정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재)완주문화재단 이상덕 상임이사는, “각 지역에서 열정을 안고 활동하는 청년들에게 안정적 일자리 환경과 완주로의 정착기회를 마련하고 완주에서 예술의 희망 씨앗을 찾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모집방법은 이메일(mail@wfac.or.kr)을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wfac.or.kr)참조. 문의전화 063.262.395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