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주컬처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전주역사박물관,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370회 작성일 19-09-06 10:18

    본문

    전주역사박물관(관장 이동희)은 9월 12일(목)부터 9월 15일(일)까지 추석을 맞이하여 전주시민과 귀성객들에게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을 마련했다.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은 추석 연휴인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전주역사박물관 하늘마당, 로비, 꽃심관 등에서 진행된다. 추석 연휴인 12일부터 15일에는 추석맞이 특별행사로 ‘sns이벤트-고유의복 지키기’, ‘송편카드를 찾아라(보물찾기)’, ‘특선영화상영’ 등의 다양한 체험이벤트가 기다린다. ‘sns이벤트-고유의복 지키기’는 추석당일 한복을 입고 박물관에 방문한 관람객에 한하여 sns에 글을 올리면 선물을 증정하는 것으로 1일 30가족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박물관 내에 숨겨진 송편카드를 찾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이외에도 2층 전시실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며 박물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판을 설치해 놓는다. 매일 오후 2시에는 추석 특선영화 ‘쿠스코? 쿠스코!’, ‘메리포핀스 리턴즈’와 ‘라따뚜이’, ‘몬스터 주식회사’ 상영할 예정이다.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이 열리는 4일동안 박물관 곳곳에서 투호 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우리나라 전통놀이와 싱잉볼, 코코넛 밟기 등 중국·베트남·인도·몽골의 전통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전주역사박물관 이동희 관장은 “이번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 기간 동안 전주역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전통문화체험을 즐기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게재 희망일 : 2019년 1월 30일(수요일)~6일(수요일)
    ** 이번 행사는 이예린 (063-228-6485 / 010-7208-3612)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