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별 다양한 문화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022년 군산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 주간 행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367회 작성일 22-08-22 17:08

    본문

    군산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생애주기별 생명사랑 캠페인과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군산시보건소와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제19회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8일까지를 자살예방의 날 주간으로 

    지정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9월 7일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에는 1부 자살예방 선포식 및 유공자 표창을 실시한다. 

    히 2부 행사에는 오후 3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자살예방 연극공연 ‘옥상 위 달빛이 머무는 자리’가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자살예방 연극공연‘옥상 위 달빛이 머무는 자리’(얘기씨어터컴퍼니)는 지난 2019년부터 생명존중, 자살예방 연극으로 옥상 위 달빛이 머무는 자리에 

    모인 죽고픈 사람들의 살고픈 이야기로 구성돼있으며 자살을 마음에 품은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움직일 수 있는 공연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사전접수 방법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www.ksmh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 밖에도 자살예방의 날 기간동안 생명사랑 생명존중 걷기 캠패인(은파호수공원) 및 경로당, 기업, 학교 대상으로 한 생명사랑 캠페인을 집중 실시 

    할 예정이다. 김호선 건강복지센터장은 “자살예방의 날을 통해 다시 한 번 소중한 생명에 대해 생각해보는 주간이 되길 바라며, 공연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주변 사람들의 마음과 자신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군산시정신건강복센터 (☎445-919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