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3회 기획전 HOME  〉  전시
지역
기간 0000-00-00 ~ 0000-00-00
시간 2019.06.18(화)~2019.08.30(금)
장소 전주현대미술관
장르 기획전
가격 관람료 : 무료  
주최 / 주관 전주현대미술관 / 전주현대미술관
문의 063-284-0777
예매처
공유하기          
 

전 주 현 대 미 술 관 JeMA

■2019 제3회 기획전
?기   간   2019.6.18~8.30
?전 시 명   思惟의空間Space of Imagenation
?참여작가   김한기,문주호,이효문,정운학,주라영,최정유


■전시주제에 대한 설명
이번 ‘사유의공간’기획전은 공간예술의 의미를 시간예술과는 대립되는 요어이기는하진만 어디에서 왔는지의 과거 머물고 있는현재 어디로갈것인가의 미래에대한 구성이다 그 시간들 속에 언젠가 접해봤을 형상과 사건들의 회상이며 다가올 공간구성에 대한 실험적 전시회이다.

■전시작품내용
조각- 김한기
“무슨생각이신가요?”의 형형색색 화려한 자신을 보호하고 숨겨야 하는 위장색의 의미를 정면으로 반박한다.자신을 여러 장치로 위장해야 하지만 화려함을 동시에 가져야 하는 현대인들의 이중적인 아이러니를 작품에 담아냈다.
설치- 문주호
다양한 방식으로 흘러가는 시간을 붙잡기 위해 기록하고 수집하려는 인간의 욕구를 박물관의 진열장 모습을 빌려 표현했다.
기억의 저장고로서 축성의 공간으로서
조각- 이효문
외형의 덩어리로서의 조각이 아닌 공간을 내포한 투조와 거친질감의 표현을 구축하고 깎여진 흔적들의 잉여공간을 살려냈다.
두꺼운 철판을 용접기로 잘라내는 고강도의 노력과 집중력이 돋보이 는 브론즈 작품이다.
설치-정운학
빛이 내제되어있는 책과 신문의 택스트를 결합한 작업이다.
일깨워진 시간들의 흔적을 꺼내서 보여주는 듯 변화되는 색과함께 다양한 책의 느낌을 만들어낸다.
서양화-주라영
‘당신은 무엇을 보는가’ 시리즈
진리를 보지 못하는 눈에 대한 반어적 표현이다.어딘가를 응시하는 한 인간의 표정에서 미지의 세계에 대한 공포와 본질에서 멀어진 현란한 현상에 대한 거부감이 드러난다.매순간 찰나시간으로 사라져가는 삶을 흘러내리는 텍스쳐로 표현하였으며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세상을 응시하는 시선으로 포착하였다.
조  각-최정유
누구에게나 익숙한 만화영화의 주인공 ‘톰과제리’형상의 작품을 통해 우리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투영 해 내고자 했다.제리의 그림자와톰의 그림자가 교차되는 형상을 둘이 아닌 하나로써 연결되어 의미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