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우진청년작가전 HOME  〉  전시
지역
기간 0000-00-00 ~ 0000-00-00
시간 2019.08.01(목)~2019.08.14(수)
장소 우진문화공간 갤러리
장르 단체전
가격 관람료 : 무료  
주최 / 주관 우진문화재단 / 우진문화재단
문의 063-272-7222
예매처
공유하기          
 


제7회 우진청년작가전

2019.08.01.(목)~08.14(수)
우진문화공간 갤러리

이번 우진청년작가회에서는 토론회를 계획하였습니다. 기조발제 장석원(전 전북도립미술관장/미술평론), 조병철(서양화가)을 시작으로 하여 회원을 비롯한 관람객 모두 자유로운 방식으로 논의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장석원(전 전북도립미술관장/미술평론)의 ‘전북미술, 무엇이 문제인가?’를 다양한 예시들과 함께 전북미술의 현 시점에 대해 부족한 시설과 기획 그리고 작가들의 환경 등 얽히고설킨 문제점들을 조명하여 미술계가 변화되어야 할 방향성을 중점으로 논의 될 것으로 기대되며, 조병철(서양화가)은 현재 전북에서 활발히 작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우진 청년작가회 회원들의 설문과 작가로서 겪어온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으로 느끼고 있는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하여 토론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토론회를 통해서 변화를 바로 가져올 수는 없겠지만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각자의 예술언어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시선으로 전북 미술에 대해 바라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 우진청년작가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우진청년작가회는 우진문화재단에서 매 년 전북지역 순수미술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과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인 작가를 엄정 심사하여 시상하는 우진청년작가상 수상작가의 모임이며, 회원들의 왕성한 활동으로 이 지역미술의 발전을 견인하고  새로움을 만들어 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기에 이 지역에서 자부심을 갖게 하는 모임이기도 합니다.
올 해 우진청년작가회는 전년도부터
-회원의 중앙화단 및 국제미술계의 진출 모색
-국제 교류전 추진
-국내 외 영향력 있는 평론가와의 교류
-일반인의 미술과 관계맺기 등과 같이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여 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이 결과  "우진 이니셔티브500"이라는 클라우드펀딩으로 모금액으로 국내 명망 있는 평론가와의 협약하여 평론지원사업을 시작하려합니다. 그리고 정기전 오픈 때에는 “전북미술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침체되어 있는 전북미술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극복방향을 제시해보는 토론회를 개최하려합니다.
연말에는 ”일반인의 미술과 관계맺기“사업을 통해서 띠 전과 오픈과 함께 우진청년작가회원과 "우진 이니셔티브500" 펀딩 후원인들이 함께하는 축제 같은 연말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진청년작가회는 전북미술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일들 해나가려 합니다.이번 토론과 우진이셔티브500의 결과물들이 고스란히 이 지역 청년작가에게 전파되고 동기부여 되어 대내외적으로 작품 활동하는 데 조금의 견인차 역할을 하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앞으로 우진청년작가회의 활동을 주목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정기전에 도움을 주신 우진문화재단과 "우진이니셔티브500"에 기꺼이 펀딩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드립니다.
2019. 7. 임원진 일동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