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완주 프러포즈 축제 HOME  〉  축제
지역 완주
기간 0000-00-00 ~ 0000-00-00
장소 모악산 전북도립미술관 야외광장
가격
주최 / 주관 완주군 / 완주군
문의 063-290-2621~2
공유하기          
 

멋진 프러포즈? 고민하지 말고 완주로~
완주에서 사랑고백하세요-


‘완주프러포즈축제’가 오는 6월 16일 완주군 구이면 전북도립미술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완주프러포즈축제는 모악산과 경각산, 구이저수지 등 완주남부권역인 구이면의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한 축제로 완주군을 프러포즈명소로 육성한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영아트존(전주예고 등 청소년문화예술동아리 연계 공연, 체험 참여), 100년전 사랑의 발렌타인카드 특별전(완주책박물관 주관), 버스킹(구이생활문화센터 연계 지역주민예술단의 사전홍보), 스몰웨딩체험관(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 두근두근ost음악방송(완주군 주민DJ동아리 쎄쎄쎄)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프러포즈축제 사전홍보와 프로그램 육성을 확대했다.

지난해 실제 커플들의 관심과 참여, 만족도가 높았던 최강커플 찾기 ‘좋다고 말해’, 실제 연인들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는 사랑의 세레나데와 드레스 쇼는 커플중심 이벤트 참여프로그램으로 완주프러포즈축제 공식 페이스북과 축제대행사인 FM 90.1 JTV 라디오 방송에서 현재 접수중에 있다.
오프닝 행사로 진행되는 프러포즈쇼에서는 인기뮤지컬팀의 축하공연과 함께 열쌍의 실제커플들의 아름다운 드레스쇼가 진행되어 프러포즈축제의 달달함을 더하게 된다.

50팀의 청년과 예술가로 구성된 프러포즈마켓은 러블리한 커플기념품 등 달콤한 디저트가 판매될 예정, 프리마켓의 대표주자인 문호리 리버마켓(대표 안완배) 10팀의 셀러들의 예술을 담은 상품들이 판매되며, 특히 지역대학을 연계한 청년창업을 꿈꾸는 청년키움식당 셰프들의 『커플키친, 사랑의 플레이팅』이 커플과 방문객들의 달달한 입맛도 자극한다.


이외에도 플라워월, 행잉오너먼트, 대형꽃다발 등 다섯빛깔 컨셉을 살린 예쁜사진 찍기 좋은 테마 포토존이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손끝으로 조성되며 축제장을 찾은 커플들이 인생샷을 남긴 후 이를 엽서에 담아내는 커플엽서 만들기도 커플체험으로 진행된다. 무더위를 피해 진행되는 야간행사에는 디에이드와 민서, 임도혁이 초대된 장혜라 행복발전소 공개방송은 사랑의 세레나데와 연계해 실제커플들을 위한 축하공연 형태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늦은밤 러블리함을 달구어줄 EDM 파티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외로운 청춘들을 위한 사랑의 오작교는 선남선녀 20명을 접수 받아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통해 나만의 짝 찾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같은기간 『전북청년 2018/ 서는 땅 피는 꽃』 특별기획전이 있는 전북도립미술관에서는 데칼코마니 액자만들기 체험으로 커플행사를 주관한다.

완주 프러포즈축제는 여성을 상징하는 ‘모악산’과 남성을 상징하는 ‘경각산’의 사랑으로 구이저수지가 만들어졌으며 이곳에서 사랑고백을 하면 꼭 이루어진다는 러브스토리를 배경으로 열리는 축제다. 또 술박물관쪽에 자리한 구이저수지 자물쇠 포토존에서는 사랑의 자물쇠 채움행사가 진행되어 완주에서 사랑을 완주할수 있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완주군측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꼭 참여해야할 축제다”며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리마인드를 생각하는 4050세대, 엄마의 딸로 아빠의 아들로서 감동을 선사하는 멋진 이벤트 장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완주프러포즈축제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관광체육과(063-290-2621 ~2)로 문의하면 된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